Notice: Undefined index: HTTP_CF_VISITOR in C:\xampp\htdocs\common.php on line 5
군산성원교회

군산성원교회

인사말


거룩한 나라를 꿈꾸며 섬김으로 이루어가는 교회

Photo

With the Gospel ,
Renew the Church and Restore the World, 2022


지난 한국교회의 역사를 돌아보면 위기가 닥칠 때마다 교회는 위기를 견디게 하는 버팀목이었고, 극복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선교 초기, 일제 강점기, 해방과 전쟁, 고통 속에서 가난했던 시절에 교회는 언제나 희망의 선두에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는 이 혼란스럽고 절망적인 위기 가운데 다시 한번 한국교회가 이 땅의 희망이 되길 소망하며 다시 처으로, 본질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총회 주제를 따라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라고 주제를 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이 위기의 시대에 우리는 어떠한 희망을 노래할 수 있을까?

“오직 복음이다.”복음은 예수님이 우리를 죄에서 구원해 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주신다는 기쁜 소식이며, 하나님의 주권적인 역사이자 놀라운 은총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우리는 복음으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되며, 하나님 나라의 참된 평안과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신앙공동체인 교회가 복음으로 새롭게 됨으로, 어떠한 위기라도 담대히 극복하고 공동체 안에서 예배와 교육, 그리고 사귐과 섬김을 실천할 수 있게 됩니다.

“복음으로, 교회를 새롭게 세상을 이롭게”복음은 또한 개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가정과 교회, 사회와 국가, 나아가 전 세계와 피조물까지 그 영역이 확대 됩니다. 그리하여 복음으로 새로워진 교회는 세상으로 나아가 하나님의 선한 영향력을 끼침으로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 세계와 피조물이 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나라가 점점 확장되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새해는 이렇게 복음으로, 교회가 새롭게 변화되고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며 특별히 공적 복음의 능력이 펼쳐져서 이 세상에 하나님의 공동선이 온전히 구현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2022년 새아침 강무순 목사